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교육, 보육 종사자 7월 백신접종예약 바로가기

by 투자창고지기 2021. 7. 8.

백신접종예약은 필수가 되네요.

 

 

7월 백신접종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연일 전국적으로 확진자수가 1000명을 상회하고 있으며, 그 수가 더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백신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서울, 경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수가 늘어나고 있으니 정말 걱정입니다. 그동안 방역을 잘했다고 하여도 방역체계는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 것이니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백신접조예약이 어려우신 분은 아래 안내를 읽으시고 꼭 백신접종을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바로가기 사이트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교육 및 보육 종사자 사전 예약

 

 

○ [조기접종] 교육 및 보육 종사자 사전예약 (2021.7.8(목) 0시~7.10(토) 18시)

 

- 접종대상 : 6월 접종 예정이던 교육 및 보육 종사자(30세 이상 유치원, 어린이집, 초1-2 교직원 등) 중 7월로 접종 연기 통보를 받은 자

 

- 1차 접종일정 : 7.13(화)-7.17(토)

 

- 접종장소 :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 코로나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하러 가기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은 현재 접속 중인 해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웹 · 모바일 모두 접속 가능하며, 총 2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1단계예약정보 입력

 

01 본인인증

 

휴대폰인증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여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인증 (구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02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 입력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2단계예약완료 안내

 

01 예약완료 안내화면

 

해당 화면(2단계 | 예약완료 안내)에서는 1단계를 통하여 입력된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휴대폰으로 예약정보 전송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으로 방문해주세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약일시에 접종을 진행하지 못한 경우, 접종 미완료가 확인될 때까지 재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