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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분석/주식

엑사이엔씨, 탄소나노튜브 CNT 관련주 전망

by 투자창고지기 2021. 6. 11.

탄소나노튜브 관련, AT 사업부문(융합기술, Application Technology)

탄소나노튜브를 전기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하여 CNT복합재 분야 연구개발을 통해 발열분야에서 CNT를 이용한 발열체(Heater)의 제품상용화에 성공하여 비데용 발열체를 시작으로 보일러 발열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경험이 있으며 CNT관련 사업부는 2014년 정리를 하였습니다.

 

 

2020년까지 Leak Sensor 관련 응용제품을 연구개발하였으나, 매출부진 등으로 관련사업을 정리하였습니다.

 

엑사이엔씨 영업 개황

당사는 반도체, LCD, LED, OLED 공장 등의 무정전 클린룸 등을 시공하는 CR의장사업(수장사업)과 첨단산업설비 및 인텔리전트빌딩의 인테리어용 고급 Partition을 생산하는 파티션사업, 공간디자인을 창조하는 인테리어사업, 이동통신기기의 핵심부품인 온도보상형 수정발진기(TCXO)를 생산하는 Crystal Device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클린룸(Clean Room) 및 수장공사

클린룸용의 특수재료인 무정전 클린판넬(SGP)을 생산하여 시공하는 클린룸산업과 국내산업의 특성상 건설분야 건자재로 분류되어 건설업체에 의해 생산, 판매되고 있는 Steel Partition(철제 칸막이), 그리고 일반 수장공사(내장건축공사) 등으로 구분됩니다.

클린룸산업은 클린룸의 벽과 천장에 사용되는 특수재료인 무정전 특수판넬(SGP)을 생산하고 시공하는 산업으로 IT산업에 연동되어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LCD, LED, OLED를 비롯한 바이오, 의료기관 등의 시설에서 필수불가결한 고부가가치의 장치산업입니다.

 

엑사이엔씨 일봉

엑사이엔씨 주봉

각 사업부문별 매출액 및 총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린룸산업은 LG디스플레이 등 LCD, LED, OLED 관련업계의 신규 생산라인 증설 투자계획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으며, 스틸판넬을 원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건축 및 건설경기와 철강 수요에 따른 가격 변동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클린룸사업부문의 무정전 판넬시장은 객관적인 자료는 없지만 당사가 수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며,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 파주 9세대 라인 및 OLED 라인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S&I (舊 서브원) 및 GS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DL) 등 대형 건설사와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파티션

파티션사업은 첨단산업설비의 Steel Partition 및 인텔리전트빌딩의 오피스, 전산실 등에 적용되는 인테리어용 고급 Partition을 생산, 시공을 하며, LG트윈타워 리모델링, 마곡 지구의 LG사이언스파크, LG 에너지솔루션 (LG화학) 프로젝트 등을 참여하였습니다.

 

 

현재 고급 인테리어 효과의 Glass Partition인 E-Crystal 30, 80 제품 및 BOX Partition 등의 신제품 연구개발과 영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Crystal Device : TCXO(Temperature Compensated X'tal Oscillator 수정발진기)

이동통신기기의 핵심부품인 온도보상형 수정발진기(TCXO : Temperature Compensated X'tal(Crystal) Oscillator)는 대기중의 신호인 약 1~2기가Hz의 높은 주파수를 가청주파수인 20Hz ~ 20KHz로 변조, 복조(Modulation, Demodulation)과정에서 Signal의 증감 등의 왜곡현상을 해소시켜주는 데 필연적으로 기준 주파수를 유지시켜주는 장치로서 휴대폰 내의 모든 신호의 기준이 되며 휴대폰외에 GPS System, DMB, 셋톱박스 등의 가전제품 및 이동통신용 단말제품에 이르기까지 주파수와 관련된 거의 모든 전자제품에 적용됩니다.

 

종속기업 엠소닉 분석

종속회사는 TV(LCD,LED,OLED), DVD, Audio 등의 가전제품과 PC, 모니터 등 컴퓨터 관련제품에 사용되는 General Speaker를 제조, 수출하고 있습니다, LG전자와 1차 벤더로 신규 모델의 공동개발을 통하여 지속적인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가전, 네트워크, 이동통신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 생산함으로써 가격경쟁력, 납기 등에 있어 경쟁제품보다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는 매출 및 수주증가와 중국의 물가상승 등 채산성의 악화로 2010년에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설립을 하고, 2012년 3월에 공장을 준공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 공장에서는 TV용 General Speaker 뿐만 아니라 Audio Speaker 및 사운드바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R&D센타 건립과 연구개발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를 위해 제품을 다양화 하는등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판매전략은
첫째, 대기업과의 협력업체 관계 및 다양한 Buyer 및 국가에 판매함으로써 시장위험을 줄이며, 제품 수주활동을 위하여 해외 주요전시회 참여 및 Buyer 방문을 통하여 고객신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둘째, 신규 Item의 개발을 통하여 고객만족 및 이윤극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세째, 제품의 우수성과 사후관리로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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