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ODM사업에 브랜드 사업으로 성장성까지
동사는 화장품 OEM/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ODM 사업의 경우 제조시설 없이 글로벌 고객사 및 신생 고객사의 다품종 소량 주문을 수주한 후 개별 생산업자에게 생산 의뢰하여 납품하는 방식으로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소량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수익성은 일반적인 ODM 사업의 OPM보다 높은 편이다.
본느 일봉
본느 주봉
브랜드 사업부문은 터치인솔, 스테이지 큐, 포레스트 힐 등 브랜드를 보유하여 미국과 중국 등 해외 시장 뷰티편집샵 입점 및 내수 H&B, 홈쇼핑 등 채널에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투자포인트 및 결론
- 브랜드 터치인솔의 미국 CVS 입점, 세포라차이나의 스테이지Q 세포라 신규점 입점은 코로나19 로 인한 해외 전방 시장 오프라인 채널(구독경제 포함) 화장품 수요 위축으로 다소 부진한 상황. 코로나19 회복 구간, 브랜드 사업보다 ODM사업 경쟁력 강화로 성장 모멘텀 갖출 것으로 전망
-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 2020년 ODM 신규 거래처 16개사 증가, 향후 디지털 플랫폼 및 사업 다각화를 통한 ODM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신규 거래처의 지속적인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2021년 1분기 내 디지털 플랫폼 오픈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신규 수주 및 기존 고객사 정 성적 서비스 제공 가능해져 경쟁업체 대비 차별화 가능할 것으로 판단
- ODM 사업부문 경쟁력 강화에 힘입어 2021년 매출액 성장세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며,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및 마케팅 집행 통한 브랜딩 투자 효과 가시화되며 수익성 역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화장품 OEM/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는 동사, 2021년 주요 성장 동력은 ODM 사업부문 경쟁력 강화를 통해 회복될 것으로 전망 - 3분기 매출 비중 높은 북미와 중국 지역의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액 109억원, 영업이익 6억 원 수준 기록.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비 역성장 이어지겠으나 전분기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 수익성, 3분기 흑자 턴어라운드 후 기조 이어갈 것으로 전망. 다만, 4분기 보수적 비용 반영 가정 시 영업이익 10억원 수준 기록할 것으로 예상
- 2021년 1분기 B2B, B2C 디지털 플랫폼 런칭 예정으로 코로나19 회복 구간에서 상대적으로 안 정적 실적 기록 중인 ODM 사업 부문 경쟁력 제고를 통해 성장 모멘텀 되찾을 것으로 판단. 자 유로운 이동 및 영업활동 제한된 가운데, 원료부터 용기, 디자인, 성분, 최근 트렌드 등 정보 제 공 및 맞춤 서비스 제공 가능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 향후 신규 고객사 수주 증가 전망
- 터치인솔 미국 CVS 입점 및 스테이지큐 중국 세포라 신규매장 입점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 인 채널 수요 부진 영향으로 다소 주춤한 상황이나, 글로벌 화장품 업황의 본격적 개선 기대되는 내년 하반기까지 브랜드사업부문 실적은 점진적 회복세 보일 것으로 기대
- 내수 시장, 코로나19 영향으로 아직까지 전반적인 수요 부진 영향권이나 채널 효율화를 통한 브 랜드 사업 정비로 내수 채널 수익성 개선 기대
요약실적 및 밸류에이션
분기별 매출액 및 영업손익 추이
지역별 매출 비중(3Q20 기준)
1Q21 런칭 예정 B2C 디지털 플랫폼 개요
본느 브랜드 런칭 현황
주가전망 및 Valuation
- 안정적 ODM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익 저변 확대 전망. 업황 회복에 따른 브랜드 부문 실적 회복 가시화 되면서 주가 역시 우상향 흐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출처: 현대차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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