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7월 50대 후반 백신 예방접종(+ 입영장병 접종 범위)

by 투자창고지기 2021. 7. 27.

오늘부터 55~59세 연령층 예방접종 시작

 

<7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에 따라 오늘부터 55~59세 연령층, 60~74세 사전예약자 중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 및 지자체 자율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 오늘부터 55~59세 연령층 예방접종 시작

○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55~59세, 60~74세 사전예약자 중 미접종자, 교육·보육·돌봄 인력, 지자체 자율접종, 사업장 자체접종 등 시행

 

◆ 입영장병 접종 대상자 범위 확대

 

○ 전환복무(의무경찰, 의무해경, 의무소방) 및 교정시설 대체복무예정자 등 입영장병 접종 대상자 범위 확대(7.28.~)

 

○ 전국 위탁의료기관 약 13천 개소에서는 사전 예약한 일정에 맞추어 mRNA백신(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사용하여 ①55~59세(‘62.1.1~’66.12.31. 출생)연령층과, ②60~74세 고령층 사전예약자 중 미접종자(건강상태 등으로 접종연기) 및 ③30세 미만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중 미접종자에 대한 접종을 실시한다.

 

○ 또한, 지난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수도권에 대해 우선 실시하였던 지자체 자율접종을 오늘부터 전국으로 확대한다.

 

 

- 지자체 자율접종은 지자체별 특성 및 방역상황에 따라 시도가 접종 대상자를 선정·접종계획을 수립하며, - 사전예약 일정에 맞추어 2주간(7.26.(월)~8.7.(토)) 전국 지역예방접종센터 약 281개소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한다.

 

□ 아울러, 이번 주부터 부속의원을 통한 사업장 자체접종(7.27일(화)~), 위탁의료기관을 통한 교육·보육 종사자(돌봄인력 포함)*에 대한 접종(7.28일(수)~)이 화이자 백신으로 시작된다.

 

* (교육·보육 종사자)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등 교직원 (돌봄인력) 지역아동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아동복지시

 

 

□ 고등학교 재학생 외의 대입수험생(졸업생, 학교밖청소년 등) 등에 대한 예방접종은 8월 10일(화)부터 8월 14일(토) 사이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실시된다.

 

○ 접종 대상은 9월 모의평가 응시자 중 접종 신청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를 통해 기한 내 접종을 신청한 대입수험생 및 대입전형 관계자 등 10만여 명이다.

 

※ 9월 모의평가 응시 접수기간 : 6.28.~7.8.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접수 기간 : 6.29.~7.26.

 

○ 접종 대상자는 7월 28일(수) 20시부터 7월 30일(금) 24시까지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누리집(https://ncvr.kdca.go.kr)에서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접종 일정을 예약하면 된다.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누리집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 한편, 8월 첫째주(8.2.~8.)에 시행되는 55~59세 접종은 지역구분없이 화이자 백신으로 시행하며, 모더나 백신만 접종하는 위탁의료기관(657개소)의 경우에는 모더나 백신으로 접종하게 된다.

 

○ 추진단은, 백신 공급 일정을 고려하여 안정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하기 위해 50대 연령층의 접종에 mRNA 백신 2종을 병행하여 활용하기로 밝힌 바 있다.

 

○ 8월 첫째주에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완료하신 분들께는 접종일 전에 백신 종류 등을 문자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 추진단은 이번주 접종이 예정된 대상자 분들께서는 예약한 일시에 위탁의료기관·접종센터를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접종 대상자별 예방접종 시작일정>

 

○ 또한, 예방접종을 받으시는 것만큼 접종 이후 본인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함을 강조하며,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및 조치를 위하여 모든 접종 완료자는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적어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블로그 인기글

 

 

 

 

입영장병 접종 대상자 범위 확대

 

□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 이하 ‘추진단’)은 군 자체접종 이후 입대한 군 장병에 대한 접종을 추진하고, 현재 입영예정자에 대해 실시하는 접종 대상자의 범위도 확대한다고 밝혔다.

 

○ 징집병, 모집병, 부사관 후보생 입영예정자에 대한 접종(7.12.~) 이전 입영한 신규 장병들은 7월 28일(수)부터 자대 배치 후 부대별 접종계획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하여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받는다.

 

 

○ 추진단과 국방부는 6~7월동안 신병교육 훈련을 받고 최근 자대에 배치된 신규 장병에 대한 접종 실시 방안을 협의해 왔으며, 군 자체접종이 마무리됨에 따라 접종을 추진하게 됐다.

 

※ 신병교육 훈련기간 중 1~2주차에 PCR 검사, 3주차에 일반 백신 접종(A형 간염 등)이 실시되어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제한됨

 

□ 또한, 복무 기간 중 집단생활을 하는 의무경찰, 해양경찰청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전환복무자 및 교정시설 대체복무요원(이하 ‘의무경찰 등’) 입영예정자와 신규 장병도 7월 28일(수)부터 징집병, 모집병, 부사관 후보생 입영예정자와 동일하게 접종을 받게 된다.

 

○ 의무경찰 등은 월별로 소집 대상자가 확정되어 있어, 소관 부처에서 사전에 명단을 제출받아 접종 대상자로 등록되므로, 입영예정자는 보건소 방문 없이 개인별로 가까운 예방접종센터에 연락하여 접종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 6월 이후 소집되어 신병교육 훈련 등으로 현재까지 접종받지 못한 경우에는 각 기관 접종계획에 따라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하여 접종을 받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