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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앤씨인터내셔널 색조화장품 ODM 업체 주요 제품 라인업

by 투자창고지기 2021. 5. 27.

높은 마진율을 보유한 색조 화장품 ODM 업체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색조 화장품 중, Lip/Eye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전문업체이다. 2020 년 포인트 메이크업 매출 비중 95.5%(Lip 69%, Eye 27%)를 기록했다. 2020년 Lip 과 Eye 제품은 각각 전년대비 9.8%, 14.0% 성장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Lip 제품이 주력 이며, 작년 같은 경우 코로나 19 이후 마스크 착용 영향으로 Eye liner/Brow 등 제품의 성장률이 높았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일봉

 

코로나19 에 따른 화장품 시장 축소에도 2020년 전사 매출 성장률은 10% 수준을 달성 했는데, 국내 상장 화장품 ODM 사와 비교할 때 상당히 높은 편이다. 특히 글로벌 고객 사의 물량 확대로 유럽 및 북미 지역 수출액은 2020 년에 전년대비 16.7%가 증가했다.

2020 년 씨앤씨인터내셜널은 영업이익률 16%를 기록했으며, 색조 화장품 브랜드 기획 단계에 참여하면서 높은 이익률을 달성하고 있다.

Style Nanda 벨벳 립 틴트(2017 년 런 칭), Tarte 고광택 립글로스 스틱(2019 년 런칭) 등이 씨앤씨인터내셔널의 기획력을 바탕 으로 탄생한 제품들이다. 벨벳 립 틴트 제품은 3 년 연속 600만개 이상이 판매되었는데, 이런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인디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2020 년도에 인디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50%까지 올라오면서 영업이익률도 한 단계 높아졌다.

 

글로벌 High-end 고객사 확대 중

씨앤씨인터내셜널은 국내 화장품 업체 중 유일하게 아모레퍼시픽 유해물질 시험 위임 협력사이다. 2020 년에는 아모레퍼시픽 ODM 협력사 중 종합 평가 1 위를 기록했으며, 유해물질 시험 등 품질과 관련된 신뢰를 받는 협력사라는 판단이다. 또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L'Oréal, Estée Lauder, LVMH, COTY 등 글로벌 업체들 의 품질/생산 Audit 을 모두 통과했다.

최근 명품 업계는 스트릿 패션을 선보이고, 젊은 이미지로 탈바꿈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뷰티 업계도 마찬가지로 색다른 아이디어 를 제시할 수 있고, 젊은 신생 브랜드와 협력이 활발한 씨앤씨인터내셔널과 같은 업체를 파트너사로 선호하고 있다.

회사는 제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2020 년 기준 제품 생산 CAPA 1.05 억개에서 용인과 상해 공장 CAPA 확대를 통해 2022 년에 는 2.8 억개로 확대 예정이다.

IPO 개요 및 투자의견

2021 년 4 월 28~29 일 수요예측 후 확정된 씨앤씨인터내셔널 공모가격은 47,500 원(시 차총액 2,810 억원)이다. 2021 년 예상 매출액은 1,200 억원(YoY, +33.9%), 영업이익 180 억원(YoY, +25.3%), 순이익 120 억원(YoY, +23.7%)이다. 2021 년 순이익 기준 확 정된 시가총액 PER 는 23.4 배이며, 국내 상장 ODM 사(2021 년 기준 평균 PER 18.7 배) 대비 높은 성장률이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는 타당한 이유이다.

 

참고: SK

 

투자포인트 1) 글로벌 고객사를 중심으로 높은 실적 성장세 유지 전망

뷰티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한 소비자 니즈가 반영되면서 기존 화장품 제조업자의대 량생산을 위한 OEM 업체 중심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체제의 ODM 업체 중심으로 확대되면서 동사는 색조화장품 ODM 업체로 높은 실적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함. ① 1997 년 설립 초기부터 색조화장품에 집중, 전략적 제품 기획력 및 품질관리, 생산노하우를 중심으로 성공 적인 런칭사례를 통해 포인트메이크업 시장 내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였음.

② 특히 국 내 유일하게 글로벌 Big 4(L’Oreal, ESTEE LAUDER, LVMH, COTY)의 Audit 를 획득함. 또한 국 내 유일 아모레퍼시픽 유해물질 시험 위임 협력사 선정은 물론 2020 년 아모레퍼시픽 ODM 협력사 종합평가 1위를 수상함. ③ 이를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100여개 글로벌 브랜드 고객 사를 보유하면서 업계 높은 수준의 매출 성장률과 수익성을 보이고 있음.

투자포인트 2) 신규 사업 진출, 고객사 다변화, Capa 증설 등은 긍정적 신규제품 라인업 확장, 고객사 다변화, 선제적 Capa 확대 등으로 중장기적 성장모멘텀 확보 전략은 긍정적임.

① 기존 포인트메이크업 중심에서 베이스메이크업 사업 진출 진행 중. 올해 약 150 억원의 매출 목표를 세움. ② 프레스티지 브랜드 고객사 및 신규 인디 브랜드 고객사 확대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를 통한 해외 시장 다변화 및 고객사 다변화를 추진 중임. ③ 신규 시장 및 고객 등에 대응하기 위한 Capa 확대를 추진 중임. 기존 연간 1 억대 생산에 서 2021 년 1.7억개, 2022년말 2.8 억개까지 생산 Capa를 증설할 예정임.

참고: 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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