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버즈 일봉
와이즈버즈 주봉
독보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광고 취급고 급성장
와이즈버즈는 온라인 종합광고 대행 및 기획∙제작 기업. 국내 최초로 페이 스북(2013)과 인스타그램(2015)의 Marketing Partner with AD Technology 선정. 이어 2017년 구글 Premier Partenr로 선정. 독보적인 기술력, RTB(Real Time Bidding)운영 노하우, 글로벌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동사의 취급고는 2013~2019 CAGR 114.7%를 기록하며 급성장. 게임, 의 류, 자동차, 식품 등 전 영역에 걸친 포트폴리오 확보. 동사의 취급고는 올 해 1,200억원, 2021년 1,500억원 수준으로 추정
2021년 신규 사업(광고서버 구축, 검색 광고, 크리에이티브) 본격화
내년부터 신규 사업 성과가 본격화될 것. 동사는 실시간 1인 방송 플랫폼 업체에 광고 시스템 구축. 개발비 20억원을 수익으로 인식하며 향후 3년간 광고 매출의 약 10%를 로열티로 수취 예정. 검색 광고의 경우, 계열사인 다우-키움 그룹사 광고 수주를 기반으로 신규 검색 광고 수주 확대 기대. 또한 지난해 성공적인 버거킹 광고('묻고 더블로 가', '4달라')런칭을 시작으 로 크리에이티브 사업 확대 예정
올해 실적은 코로나19로 인한 기업들의 마케팅 예산 감소, 판관비 증가(충 당금 10억원, 신규 사업 인력 확보 7억원, 상장 부대비용 3억원) 영향으로 부진할 것. 다만, 2021년은 신규 사업이 본격화되며 매출액 151.9억원 (+25.2% y-y), 영업이익 48.2억원(+122.5% y-y, 영업이익률 32.0%)을 기록하며 실적 반등 전망
와이즈버즈 회사 개요
와이즈버즈는 2013년 설립된 온라인 종합 광고 대행 및 기획 제작 전문 기업. 자체 개발한 RTB(Real Time Bidding) Media 광고 최적화 플랫폼인 Adwitt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 Ads 배지를 획득. 2015년 인스타그램, 2017년 구글 파트너사 선정에 이어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링크드인 등과 같은 RTB 매체의 공식 Reseller이자 Leading Agency 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중. 2019년 기준 매출 구성은 미디어렙 65.9%, 퍼포먼스 34.1%로 구성. 최대주주는 미래테크 놀로지 외 4인으로 보유 주식 지분율은 48.9%
자료: 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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