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모멘텀 부각, 매력도 상승
LG생활건강의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만원 유지한다. 2분기 LG생활건강의 매력도는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2021년 LG생활건강의 영업이익은 14% 증가될 것으로 추정한다. 중국에서의 높은 브랜드 위상과 높은 이익창출 능력은 안정적인 이익 증가율에 가려져 있다. 2분기는 유일하게 LG생활건강의 면세 매출이 급감한 시기로, 기저가 존재하는 시기다.
호실적에도 낮은 성장률이 LG생활건강의 부족한 부분이라면 관심도는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 2021년 실적 기준으로 LG생활건강은 P/E 27x 수준에 거래되고 있으며, 글로벌 동종기업(로레알, 에스티로더)은 평균 P/E 50x 수준에서 거래 중이다
LG생활건강 주가 일봉
LG생활건강 주가 주봉
2분기 영업이익 3.6천억원(YoY+19%) 전망 LG생활건강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2.1조원(YoY+20%), 영업이익 3.6천억원(YoY+19%) 전망한다. 화장품 매출은 1.3조원(YoY+36%), 영업이익 2.5천억원(YoY+42%) 예상된다.
면세 매출은 5.5천억원(YoY+112%, QoQ+10%), 중국 화장품은 2.5천억원(YoY+15%, QoQ-8%) 가정했다. 상대적으로 기저 부담이 있는 생활용품과 음료의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비 각각 28%, 1% 감소된다고 가정했다.
분기 이익보다 중요한 앞으로의 성장성
브랜드 후는 코로나19에도 강한 대중국 수요를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에 버금가는 중국 매출 규모(면세 매출 포함)를 달성했다. 중국법인 매출만으로는 랑콤과 에스티로더 중국 매출의 40% 수준까지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2020년 중국 화장품 시장은 9% 성장했으나, LG생활건강은 21% 성장, 후는 25% 성장하며 점유율이 확대되었다. 글로벌 빅 브랜드와 버금가는 규모로 성장했기에, 2021년 LG생활건강의 성장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성장성과 안정화의 그 경계에 있다.
또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부단히 창출 중이다. 숨, 오휘 핵심 라인의 인지도 제고, 더마 관심 확대에 따른 CNP, 피지오겔 라인업 확대 등이다. 방향은 한국 대표 스킨케어 기업이다. 각 브랜드별로 기능성을 확충하며 레벨업을 준비 중이다. 숨, 오휘, CNP, 피지오겔이 국가간 리오프닝이 확대될 2022년에 면세 매출 견인을 통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
화장품 부문 주요 채널/지역 실적전망 및 추이
자료: 유안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000,000원 유지
- 2021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였으나 조정 폭이 크지 않아 종전 목표 주가 유지. Target PER은 화장품 38배, 생활용품 30배, 음료 17배 유지
- 2020년 하반기 LG생활건강의 면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며 시장을 크게 상회하는 실적 흐름이 이어졌던 바 있음
- 하반기 기저부담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나 관련 우려는 주가에 선반영되어온 것으로 판단하며 후의 높은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대중국 수요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하반기 미국, 일본에서의 회복 역시 순차적으로 이어질 전망
기대치에 부합할 2분기
- 2021년 2분기 LG생활건강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9,697억원(+11% yoy, -3% qoq), 영업이익은 3,461억원(+14% yoy, -7% qoq)으로 종전 대신증권 추 정 영업이익 3,253억원 상회, 컨센서스 영업이익 3,515억원 부합 전망
- [화장품] 전년 기저 효과 및 시장 회복 영향으로 면세 채널 매출액은 +41% yoy(이하 yoy), 후의 높은 브랜드력에 힘입어 중국 매출액은 +22%로 전망
- [생활용품] 위생용품 판매 호조 기여가 컸던 전년 기저부담에도 2020년 6월부 터 반영되기 시작한 피지오겔 매출 인식 영향으로 생활용품 매출액은 +8%, 영 업이익은 +2%로 추정
- [음료] 지난해 외부활동 감소 영향으로 커피, 스포츠음료, 생수 등의 무탄산음료 판매가 부진했던 기저효과 그리고 올해 1월 단행된 탄산음료 주요 채널에서의 가격 인상 영향으로 음료 매출액은 +4%로 추정되나 원당, 포장재 등의 원부자 재 가격 상승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1%로 추정
자료: 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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