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분석/제약, 바이오

박셀바이오 주가, 항암면역치료제 관련주 분석

by 투자창고지기 2021. 6. 16.

항암 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파이프라인 보유

박셀바이오는 2010년에 설립된 항암면역치료제 연구개발 업 체다.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1) 자연살해세포치료제 VaxNK, 2) 수지상세포치료제 Vax-DC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 형암 치료제 Vax-CARs 개발과 반려견 전용 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 상용화를 준비 중이다.

 

 

특히 Vax-NK는 간세 포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2a상 안정성 평가가 진행되고 있으며, Vax-DC는 임상 2b상 단계를 거치고 있다. 동사는 GMP 설비를 통해 직접 치료제 생산이 가능해 국내 및 현지 유통망을 통해 임상 직후 상업화 추진까지 가능한 상황이다. 항암면역치료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의미다.

 

박셀바이오 주가 일봉

 

박셀바이오 주가 주봉

 

Vax-NK, 2022년 초까지 임상 2b상 단계 진입 전망

자연살해세포치료제 Vax-NK는 2022년 초까지 임상 2b상 단계에 진입할 전망이다. 임상 2a상이 2021년 6월 안정성 평가 단계에 돌입하며 예정보다 빠른 임상 진행 속도를 보이 고 있기 때문이다. 임상 2a상의 안정성 평가는 사전 3인을 대상으로 한 시험 결과에 대해 식약처에게 통보하는 내용으 로, 6월 내로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추후에는 17인을 대 상으로 한 유효성 평가가 진행될 계획이며, 평가 결과에 따 라 임상 2b상 단계에 조기 진입이 가능한 상황이다. VaxNK는 작년 6월 임상 2a상의 첫번째 환자로부터 완전관해 반응이 나왔기 때문에 안정성 및 유효성 평가에서도 긍정적 인 결과가 기대된다.

 

 

2022년 박스루킨-15 기술 수출로 실적 가시화 전망 박셀바이오는 2022년 박스루킨-15 기술 수출에 따라 실적 성장이 본격 가시화될 전망이다. 동물용 항암제 박스루킨15는 2018년 12월 임상 종료되었으며, 현재 농림축산검역 본부의 품목 허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연내 품목 허가를 승 인 받으면 곧바로 해외 기술수출을 진행할 계획으로, 이미 글로벌 빅파마의 반려동물 자회사와 접촉 중이다. 뿐만 아니 라 2023년에는 Vax-DC, 2024년에는 Vax-NK의 L/O가 계 획된 만큼 YoY 실적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지속 관심이 필요한 이유다.

 

자료: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