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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분석/엔터테인먼트

블루아카이브, V4 '넷게임즈' vs 서머너즈원 백년전쟁 '컴투스'

by 투자창고지기 2021. 1. 5.
넷게임즈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게임 산업 시장이며,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게임의 제작, 게임 장르면에 있어서는 RPG에 속합니다. 넷게임즈의 'V4'는 첫 제품부터 대한민국 게임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던 넷게임즈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데이세븐,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등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넷게임즈 일봉

넷게임즈 주봉

하드 유저 기반의 V4. 올해에도 꾸준한 성과 가능할 것

넷게임즈는 2013년에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이다.

2015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건을 기록한 ‘HIT’를 선보이고, 2017년 ‘오버히트’를 연달아 성공시킨 개발사로 2018년 5월 넥슨에 인수되어 자회사로 편입됐다. 오버히트 출시 이후 신작 부재로 적 자를 이어오다 2019년 V4 출시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동사가 개발한 V4는 2019년 11월 7일 출시 후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고 현재도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4Q20E에 는 1주년 업데이트 성과로 국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V4는 4Q19 국내 출시 후 2020년 7월 24일 글로벌 150개국에 출시하고 9월 24일에 일본 지역에 출시됐다. 당사는 넷게임즈가 2020E V4로 약 2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 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4Q19 영업이익 50억원(일매출 11억원 추정)을 시작으로 1Q20 50억원(일매출 6.5억원), 2Q20 44억원(일매출 6.2억원), 3Q20 86억원(일매출 7.8억원), 4Q20E 111억원(일매출 8.9억원)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V4는 리니지 시리즈와 유사하게 코어 유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어 올해에도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최근 1주년 업데 이트에 따른 순위 상승을 봤을 때 업데이트 효과는 지속 존재하며 올해에도 코어 유 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블루아카이브 사전예약 시작. 1 분기 출시 전망

넷게임즈의 신작 ‘블루아카이브’가 1월 4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1분기 중 일본 지역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블루아카이브는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로 ‘큐라레: 마법 도서관’을 개발한 김용하 PD의 신작이다. 2차 CBT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CBT 반응은 긍정적이었다고 판단된다.

 

퍼블리싱은 중국의 ‘Yostar’가 맡게 되고, Yostar는 다양한 장르의 미소녀 게임을 전문 적으로 퍼블리싱하는 회사로 다수의 게임을 퍼블리싱 하기 보다는 소수의 웰메이드 게 임을 집중해서 퍼블리싱하는 전략을 펼친다. Yostar는 2017년 일본 모바일게임 퍼블리 싱을 시작한 후, 3년간 4개의 게임만을 퍼블리싱할 정도로 하나의 게임에 선택과 집중 을 하는 전략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기반으로 Yostar가 퍼블리싱했던 모든 게임은 일본 양대 마켓 10위권 내를 기록 한 바 있으며 그 중 두작품(벽람항로, 명일방주)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1위를 기록 한 바 있다.

참고: 케이프투자증권

컴투스 일봉

컴투스 주봉

서머너즈워 중국 외자 판호 승인

서머너즈워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2일 발표한 수입 게임 판호 승인 결과에 포함됐다. 중국내 퍼블리싱은 北京艺术与科学出版社(Beijing Art And Science Electron Publishing House)에서 맡을 것으로 파악된다.

서머너즈워는 15년에 중국에서 서비스된 바 있으나 당시에는 정식 운영은 아니었으며 금번에는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신작 기대감 부각 + 중국 확장 모멘텀

11월 말 진행된 백년전쟁(실시간 전략)의 CBT가 마무리 됐고 내년 2월 출시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어 21년 상반기 중에는 또 하나의 기대작 크로니클 (MMORPG)이 출시될 예정이다. 기다림이 길었지만 이제부터는 글로벌 히트 게임인 서머너즈워를 활용한 신작들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되는 구간이라고 판단된다.

 

이와 더불어 금번 중국 외자 판호 승인으로 기존 서머너즈워의 지역 확장 및 향후 신작 등도 판호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주가에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순수 국산 게임이 판호 승인을 받은 것 은 2017년 3월 이후 처음인데 이번 서머너즈워 판호 승인을 통해 국내 게임 업종의 전반적으로 중 국 지역 확장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목표주가 상향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8.5만원으로 상향한다. 실적추정치는 유지하 였지만, 기대 신작 출시 근접, 중국 판호 승인에 따른 중국 확장 기대감 상승 등을 감안하여 적용 PER을 동사 과거 3개년 평균에서 10% 할증한 14.5배를 적용한 것에 기인한다. 동사에 대한 긍정 적인 시각을 유지한다

자료: DB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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