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분석/주식

디지틀조선, 급등이유, 윤석열 관련주

by 투자창고지기 2021. 6. 14.

 

급등이유? 윤석열 관련주 편입?

디지틀조선은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을 대변인으로 정하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의 현황

 

당사는 조선닷컴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사업을 진화시켰습니다. 웹2.0 기술/스마트폰 / 테블릿PC등 컨텐츠 시장이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사용자별맞춤형 뉴스서비스와 지식 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해 졌습니다. 현 시대는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얻는 것이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또한 거리의TV인 시티비전 사업, SNS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틀조선TV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CTS 즉, 컴퓨터를 이용한 신문제작과 정보시스템 개발 운영 및 컨설팅(SI)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지틀조선 일봉

 

디지틀조선 주봉

 

더불어 교육사업에 진출해 디지틀조선일보 캐나다문화어학원, 조선닷컴 교육센터, 토플 TPO 등 오프라인을 총괄하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1995년 국내 최초로 조선닷컴을 통해 온라인뉴스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실시간 속보 제공 등 가장 빠른 리얼타임 뉴스서비스를 표방하는 동시에 포털화 전략을최초로 실시했습니다.

인터넷 사업부문

 

최근 모바일 조선서비스가 정착되어 웹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뉴스전달 수단을 확충했습니다. 또한 유비쿼터스 시대, 미디어 컨버전스에 대응하여 지면중심의 콘텐츠 생산구조를 Multi Device, Multi Channel 중심으로 개편하는 디지털아카이브(기존의 데이터베이스구축을 넘어 정보의 저장과 활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차세대 정보시스템)운영을 통해 미래 뉴미디어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조선닷컴은 속보성이 강한 뉴스 외에도 다양한 섹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영문/일문의 외국어 서비스 및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인 디조닷컴 (digitalchosun.dizzo.com) 을 런칭하였습니다.

 

영상사업부문

 

옥외 전광판 광고 사업은 당사 매출의 약2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수익사업입니다.
'시티비전'은 텍스트 위주로 단순한 문자 정보만을 전달했던 기존의 옥외 광고와는 달리, Full Color 총 천연색 동화상 화면을 통해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기업IR, 신제품 홍보 등에 최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옥외 멀티미디어 매체입니다. 2020년 6월 현재 당사 설치 9곳 및 임차 2곳 등 전국 총 11곳, 1일 유동인구 평균 40만 명이상의 인구 밀집 장소에 시티비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18시간 이상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동시에 정보를 제공하여, 다른 매체와는 차별화 된 광고효과를 입증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 시장에서의 매체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상사업 - 디지틀조선TV

 

디지틀조선TV는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등 5개 이상의 플랫폼에 동시 송출되는 SNS 경제 방송으로, 원하는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로 기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로운 포맷으로 방송하며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전산사업 - CTS 및 SI 사업

CTS(Computerized Typesetting System)란, 과거 활자조판 제작방식의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탈피하여, '기사, 화상, 광고의 조판 및 입출력' 등 일련의 신문제작 과정을컴퓨터를 통해 자동화 한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당사는 업계 최초로 CTS, 인쇄 및 발송 등 신문제작의 전 과정에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러한 자동화 시스템은본사 뿐 아니라 각 지방에까지 종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성, 일사불란하게 연결되어 대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향후 CTS에 대한 기술개선 및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한편, CTS에서 이어지는 후속공정인 인쇄, 발송 종합관제기술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하여, 최적화 된 컴퓨터 신문제작 종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수주내역

업의 성장성

 

코바코에 따르면 2016년 옥외광고 시장은 2015년 대비 -2% 성장한 10,911억원으로나타났습니다. 소폭 감소하였으나 경기의 회복에 따라 전광판, 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매체가 지속적으로 성장을 주도하고 야립광고가 기금조성사업으로 재개된 것에 비하면 버스쉘터, 지하철광고 등의 교통매체 광고가 크게 호황을 누렸기 때문입니다.과거 경기불황 시절 광고 매체를 선택함에 있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기위해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광고주들은 경기의 회복과는 상관없이 매체에대한 편식은 여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광판광고에 대한 호불호 현상도 분명하여 강남일대, 광화문, 명동 등 유동인구가 가장 많고, 차량운전자가 많은 거점 지역에 대한광고주의 관심은 매우 높지만, 비선호 지역은 어려움이 매우 클 것이라 예상됩니다.

 


전통적인 옥외매체인 빌보드광고 시장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지만,당사는 도심에, 그것도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요지에 설치된 전광판은 기존의 대형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위주의 자막광고를 빠르게 대체해 나갔습니다. 최근 잠시 주춤했지만 현재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한 전광판 제작기술로 인한 화질 개선과 함께장비의 현대화가 동반되었고, 선택과 집중의 전략적 사고가 매우 중요해진 상황에서 기술의 발달은 광고 효과를 더욱극대화시켜  전광판 광고 시장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