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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분석/조선, LNG

HSD엔진, 선박엔진 제작, 이중연료 추진 엔진 수요 증가

by 투자창고지기 2020. 12. 30.

HSD엔진 일봉

HSD엔진 주봉

조선소의 수는 많지만 선박엔진 제작 기업은 두 곳뿐이다

한국의 조선소들이 LNG와 LPG를 추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 계약량을 늘려가고 있다. 여러 조선소들이 계약한 신조선 주문 량에 장착될 추진 엔진을 제작하는 기업은 HSD엔진과 비롯해 사실상 두 곳뿐인 것으로 볼 수 있다. 해외에도 수많은 Engine builder들이 있지만 이들 엔진 제작기업들은 해외 조 선소들의 수주량과 건조량이 늘어나야 그에 따른 성장 수혜를 가져갈 수 있다. 중국과 일본 조선소들이 LNG추진선 경쟁에 서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한국 조선소들은 국내에서 생 산되는 추진 엔진을 선택하기 때문에 조선소들에 비해 그 수가 적은 엔진 제작 기업들에게 선박 수주 증가에 따른 상당한 성 장 수혜가 있을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중연료 추진 엔진 수요 증가와 HSD엔진의 외형 성장

HSD엔진의 매출실적은 지난해 6,743억원에서 올해는 8,800 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내년에는 1조원에 근접한 수준 이 될 전망이다.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량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과 명목 가격이 높은 이중연료 추진엔진 수요가 늘어나고 있 어 HSD엔진의 매출 성장 속도는 해마다 높아지는 모습을 보 이게 될 것이다. 

여러 조선소들이 선박 수주를 늘릴 때마다 결 국 엔진 제작 기업은 두 곳에 불과하기 때문에 조선소들은 어 느 특정 한 곳에서 생산되는 추진엔진만을 선택할 가능성은 매 우 낮다. 한국 조선소의 전체 선박 수주량과 건조량의 성장이 곧 HSD엔진의 성장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목표가 14,000원(유지), 투자의견 BUY(유지)

HSD엔진 목표주가 14,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2020년 영업실적은 매출액 8,876억원, 영업이익 249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2.81%로 전망되며 2021년 영업실적은 매출액 9,989억원, 영업이익 408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4.08%로 전 망된다. ROE는 2020년 6.28%에서 2021년은 19.02%로 개 선될 것으로 추정된다.

자료: 하나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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