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분석/주식

LG유플러스, 5G 관련주, 주주환원정책 분석

by 투자창고지기 2021. 6. 5.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원 제시

LG유플러스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0,000원을 제시. 목표주가 는 21E 예상 EPS에 Target P/E Multiple 13.0배를 적용한 것.

 

 

5G 효과가 본 격화되며 통신 본업에서 가장 뛰어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가시성이 높은 이익 성장에 대한 기대가 주가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는 상황. 과거 주가 센티멘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화웨이 관련 노이즈는 일단 락된 것으로 봐도 무방. 실적 성장과 배당 확대 및 주가 상승의 3박자가 어 우러지는 21년 하반기가 될 전망

 

LG유플러스 일봉

LG유플러스 주봉

5G 관련주, 통신 본업에서의 놀라운 실적 호조세

매분기 놀라운 실적 호조세를 보여주며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이익을 시 현하고 있음. 1분기 영업이익은 2,756억원(+25.4% YoY)을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를 크게 뛰어넘는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

 

[바로 연결]색조 화장품 관련주, 클리오 vs 펌텍코리아

 

 

https://bestcpacta.tistory.com/446

 

모바일을 필두로 스마트홈과 기업 인프라에 걸친 전 사업부문에서 TopLine의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효율적인 비용집행 기조까지 수반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음. 가파른 무선 가입자 성장과, 점유율 확대기조 및 ARPU 성장세 등 펀더멘털 지표들의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단 락된 일단락된 CAPEX 투자와 안정화된 시장 경쟁기조는 제한적인 비용 집 행으로 이어지며 실적의 우상향 추세를 견인중. 5G Migration의 가속화와 언택트 비즈니스 확대 트렌드를 감안하면 향후에도 호실적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데, 올해 영업이익은 1조원대 입성이 매우 유력해 보이는 상황.

주주환원정책 확대에 대한 기대감 상존

이익 성장기조와 더불어 주주환원정책의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상존. 가이 던스 배당성향은 30% 수준으로 경쟁사에 비해 낮은 수준이나, 향후 배당 성향 확대도 조심스럽게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

 

 

최근 지속가능 경영 강화 와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신설된 ESG 위원회를 통해 배당성향 상향, 자 사주 매입 등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 확대에 대한 복안들을 검토중

 

참고: 흥국

비용 부담 줄어들며 실적 개선

5G 순증 58만, MVNO 가입자 +80.8%yoy의 고성장 효과로 무선 서비스 매출이 5.4%yoy 성장하며 3사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광고선전비 6.0%yoy, 단말 구입비가 7.9%yoy 감소하고, 감가상각비가 +0.1%yoy에 그치며 이익률이 개선됐다. 마케팅비용도 -3.0%yoy, -12.5%qoq을 기록했다. 단말이익 296억원은(별도 단말수익-단말구입비) 4Q20에 단말 평가 재고 평가감 이후 원가율 하락으로 인한 이익으로, 단말이익 효과를 제외하더라도 마케팅비용 은 전분기대비 3%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2Q21 마케팅비용은 qoq로 소폭 상승하겠으나, 5.2%yoy의 무선 탑라인 성장과 전반적인 비용 안정화로 매출액 35,226억원(+7.6%yoy), 영업이익 2,800억원(+16.8%qoq)의 양호한 실적이 전망된다. 무선 본업의 이익 체력이 확실해 21년 연간 영업이익 1조원 달성도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TP 2만원으로 상향 및 통신 Top-pick 유지

21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5% 상향하고, 20~21년 이어져오는 고성장을 반영해 기존 멀티플에 10% 할증, 목표주가를 2만원으로 상향한다. 컨퍼런스콜 을 통해 성장하는 이익에 비례해 DPS 증가에 대한 의지도 확인했다. 그 동안 타사대비 약했던 주주 환원 정책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는 이익 고성장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이제야 주목 받기 시작했다. 타사 대비 낮은 주가 상승률, 주주환원 의지, 고성장하는 실적 등 투자 포인트가 많다. 통신 업종 top-pick의견을 유지한다

 

참고: D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