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분석/자동차, 전기차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기차 수소차 부품 관련주

by 투자창고지기 2021. 6. 20.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

코오롱플라스틱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0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대 규모 흑자전환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또한 올해 2분기 매출 액은 1,087억원으로 처음으로 분기 1천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 동기 대비 코비드19 발생 관련 기저 효과가 큰 가운데, 전방 자동차/전기 전자/생활용품의 업황 개선에 기인한다.

 

 

1) 중국/유럽/미국 등의 자동차 업황 반등으로 주력 제품인 POM 판매 물 량이 증가하고 있고, 2) 전사 가동률 개선 및 JV와 생산시너지를 통한 고정 비 절감 효과가 발생하고 있으며, 3) 전기전자 제품 교체 주기 도래로 엔지 니어링플라스틱 수요가 개선되고 있고, 4) 업황 개선으로 원재료/물류비 급 증을 판가에 원활히 전가 시키고 있으며, 5) 상해 법인도 중국 업황 호조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6) POM/컴파운드의 수급 타이트 현상 발생으로 동 사는 저수익에서 고수익 제품으로 판매 믹스를 변경한 것으로 추정되기 때 문이다.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일봉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주봉

코오롱플라스틱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01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전 망입니다. 원재료/물류 등 일부 비용 급증에도 불구하고, 전방 수요 증가로 인한 수급 타이트 현상 발생으로 판가 인상이 원활히 되고 있고, 고수익 제품 비중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동사는 추가적인 수익성 강화를 위하여 전기차/ 수소차/의료용 등 고부가 EP 제품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EV/수소차 관련 제품

자료: 키움

 

고부가 부품/소재 사업 확대

동사는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및 경량화 소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하여 관련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1) 전기차부문에 서는 동사의 EP 중 POM은 하이브리드자동차(PHEV/HEV)에서는 연료계에 적용되며, 전기차(BEV)는 전기전자부품의 모터기어류에 적용되고 있다.

 

 

또 한 PA는 배터리와 전자부품 용도에, PBT는 전기차의 고전압부품으로 사용 되고 있다. 2) 성장성이 큰 수소차부문에서는 국내 OEM 자동차/탄소섬유/ 소재 업체들과 컨소시엄을 통하여, 수소 탱크용 소재 개발을 진행 중에 있 다. 동사는 수소 탱크 내부용 EP(라이너) 개발을 담당하고 있고, 2023년 상업화를 목표하고 있다. 한편 동사는 전기차/수소차용 소재뿐만 아니라 식음료/의료용 등 고부가 친환경 POM 제품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9,400원(상향)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실적 개선(올해 영업이익 추정치 변경: 210억원→282억)에 근거해 목표주가는 9,4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