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널리스트 주식분석

LX인터내셔널 주가, 2분기 실적 신사업 분석

by 투자창고지기 2021. 7. 30.

2분기 실적이 피크가 아닐 느낌

 

하나금융투자, 유재선 애널리스트, 2021.8.2

 

목표주가 44,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LX인터내셔널 목표주가를 44,000원으로 상향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2021년 예상 BPS에 PBR 1배를 적용했다. 2분기 영업실적은 높아진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물류 외형 증가와 원자재 시황 개선에 전년대비 증익 추세가 지속 되고 있다.

 

 

특히 발전용 유연탄 가격 강세가 이어지고 있어 에너지/팜 개선이 하반기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다. 물류도 물동량 성수기 3분기에 마진 방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사업 진출 방향은 정해졌고 점차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 되면 재평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기준 PER 4.0배, PBR 0.65배로 예상 ROE 20% 대비 극도의 저평가다.

 

블로그 인기글

 

 

2Q21 영업이익 1,258억원(YoY +316.6%)으로 컨센서스 부합

 

2분기 매출액은 4.0조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71.5% 증가 했다. 물류와 원자재 시황의 호조로 외형 성장이 가능했다. 영업이익은 1,258억원으로 전년대비 316.6% 개선되었다.

 

 

에너지/팜은 가격 강세로 1분기보다 이익이 증가했다. 과거 고점보다 높게 상승하고 있는 유연탄 가격과 하반기 GAM 광산 물량 증산을 고려하면 하반기 실적이 상반기보다 훨씬 긍정적일 전망이다. 생활자원/솔루션은 IT 제품 수요 호조로 전년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물류는 마진 하락에도 해운 시황 호조와 제3자 물동량 증가로 이익은 전분기대비 증가했다. 물동량 성수기를 앞두고 있으며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재차 상승하고 있어 향후에도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석탄에 대한 우려는 결국은 실적과 신사업으로 극복될 것

 

매주 석탄가격 상승세가 눈으로 확인되고 있다. 현 수준에서 일부 조정된다고 하더라도 하반기 에너지/팜 부문의 개선에 대한 전망은 바뀔 여지가 적다.

 

 

석탄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 들이 존재하지만 엄청난 가격 상승 사이클에서 벌어들이는 현금들은 향후 친환경 사업의 투자 재원으로 활용될 것이기 때문에 실적과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 향후 자원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2차전지 소재 등에서 영향력을 키워간다면 현재 우려와 저평가는 충분히 극복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