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널리스트 주식분석

덴티움 주가 전망, 임플란트 관련주 분석

by 투자창고지기 2021. 8. 2.

임플란트 해외 수출 호조로 실적 호전

 

IBK투자증권, 이민희, 2021.8.3

 

국내와 중국 시장 2위의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전문 업체

 

동사는 2019년 3월 광교 신사옥 완공 후, 사업장 통합을 통하여 연 매출 4천억원 규 모의 생산 Capa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해외 Network로 20개 판매법인, 3개 제조법인 (켈리포니아, 상해, 다낭), 3개 Milling Center를 보유하고 있다. 수출 중심의 매출 구 조(1Q21 77% 비중)를 가지고 있으며, 해외 진출에 있어 동사는 선진국 보다는 성장잠 재력이 높은 중국, 러시아 등 신흥국 진출에 집중하였다.

 

 

특히 중국 시장 선점에 성 공하여 현재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외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 내 임 플란트 제조 인허가 및 자체 개발 CT장비 판매 승인을 취득한 바 있다. 작년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 49.5%, 한국 26.7%, 러시아 7.5%, 기타 16.2%로 구성된다.

 

블로그 인기글

 

 

다시 성장 궤도로 진입하는 임플란트 시장

 

임플란트 시장은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작년 성장세가 일시적으로 주춤했으 나, 중국과 선진국 중심으로 2H20부터 회복 추세이며, 백신 보급이 느린 신흥국들은 내년 회복이 예상된다. 동사 거점 시장인 중국은 아직 시장 규모가 5천억원 수준이나 연평균 약 20% 고성장이 예상된다.

 

 

 

중국 내 매년 1만5천명의 치과의사 수가 배출되 고 있고, 소득 수준 향상과 인구 고령화 등을 고려 시 성장 잠재력이 크다. 동사는 중국 시장에서 2013년 영업 시작 후, 매년 4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 작년 COVID-19 영향으로 11% 성장에 그쳤으나, 올해는 34% 성장이 예상된다.

 

중국, 러시아 향 수출 호조로 실적 호전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인도, 동남아 등의 시장 회복이 예상 보다 더디지만, 핵심 지 역(중국, 러시아 등) 향 수출 성장세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올해 매출은 21% 성장 할 전망이다.

 

 

또한 사업장 통합 후 고정비 증가로 지난 2년간 수익성이 하락하였으 나, 엄격한 판관비 통제와 고정비 부담 완화로 올해부터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주가는 여전히 과거 평균 Valuation 수준에 있어 추가 상승여력이 있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