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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널리스트 주식분석

디케이티 주가, 전기차 FPCA 관련주, 무상증자 분석

by 투자창고지기 2021. 8. 4.

FPCA로 연결되는 EV 세상

 

카카오페이, 이승철 애널리스트, 2021.7.20

 

FPCA로 와이어하네스 대체 기대

 

EV 시장이 성장할수록 기존 내연기관 차에 쓰이던 와이어하네스가 FPCA로 대체될 수 있다는 점이 동사의 가장 큰 투자포인트. 동사는 SMT 기술을 활용하여 FPCB에 부품들을 실장한 후, 커넥터 회사를 통해 완성차 / 배터리셀 회사에 FPCA(FPCB Assembly)를 공급.

 

 

국내 메이저 배터리셀 업체뿐 아니라 유럽 완성차업체들을 중심으로 FPCA의 와이어하네스 대체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음. FPCA로 배선을 대체할 경우, 배터리셀 단위로 근접 컨트롤할 수 있으며 공간 확보면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음. EV 1대 당 USD 500~1000달러 수준의 FPCA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매출액 기여도 클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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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더블용 FPCA, 2021년에 본격적으로 개화

 

2021년 폴더블폰 시장 확대에 따른 FPCA 매출액 증가도 주목해야할 투자포인트. 동사는 글로벌 1위 폴더블폰 메이커에 폴더블용 FPCA를 독점 공급하고 있음. 이에 따라 폴더블용 FPCA 매출액은 2020년 450억원에서 2021년 8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기대.

 

 

특히 동사의 FPCA 기술이 YOCTA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점에서 향후 북미 스마트폰 업체의 폴더블 시장 진입에 따른 수혜가 가능할 전망

 

통신 안테나 / 배터리 보호 모듈, 밝은 미래

 

SMT에 기반한 FPCA뿐 아니라 안테나,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등으로 사업 다각화가 이뤄지고 있

다는 점도 긍정적인 투자포인트.

 

 

특히 PCM은 모바일용 배터리 PCM뿐 아니라 향후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EV용 PCM으로 확대될 가능성에 주목. 전 사업부문에 걸쳐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2021년 실적은 매출액 4,100억원, 영업이익 250억원 기대

 

무상증자

 

1) 무상증자 배정 내역

 

2) 신주배정방법 : 2021년 08월 18일 현재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 대하여 소유주식 1주당 1주의 비율로 신주를 배정함

 

3) 단주처리방법 : 소유주식 1주당 1의 비율로 신주를 배정함에 따라 단주가 발생하지 않음

4) 자기주식 등 신주의 배정권이 없는 주식의 총수 : 해당사항 없음

5) 신주의 재원 : 주식발행초과금 4,115,666,500원

 



6) 신주권교부예정일은 전자증권제도 시행에 따라 해당사항 없음

7) 기타 신주 발행에 관한 세부사항 및 추후 변경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결정은 대표이사 또는 대표이사가 지정하는 자에게 위임하며, 상기 일정은 관계기관과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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