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널리스트 주식분석

나노씨엠에스 주가, 위조방지 메타버스 관련주 분석

by 투자창고지기 2021. 8. 11.

짝퉁 조심해라! 다 잡는다

 

키움증권, 김두현 애널리스트, 2021.6.25

 

나노씨엠에스는 나노기반 화학구조 설계를 통해 지폐,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에 적용되는 보안인쇄용 안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빛을 제어하는 소재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하여 위조방지를 탁월하게 막을 수 있는 품목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향후 나노 보안소재를 통해 글로벌 소재기업으로의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 되는 바입니다.

 

 

위조방지에 관한 상표보호 시장 성장률 연평균 13%대

 

나노씨엠에스의 타겟 시장은 첨단 보안인쇄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등의 국가 보안 인쇄시장이다. 보안인쇄 시장 규모는 2014년 약 29조원에서 2024년 약 41조원으로 연평균 4%의 산업 성장률이 예상된다.

전자화폐 사용 증가로 인쇄 증가 추이의 감소가 일부 금융권에서 예상되나 위조방지에 필요 한 상표보호에 관련한 분야는 연평균 13%대로 고성장이 나타날 전망이다 (2019 ~ 2024년).

 

 

나노씨엠에스는 이러한 민간보안시장에 2018년부터 당사 제품이 적용되고 있으며, 2021년도에는 글로벌 소재 업체 및 국내 화장품 업 체향으로 신규 수주가 기대되는 바이다.

 

▶ 블로그 인기글 ◀

 

 

온라인 플랫폼에서 교육용 메타버스 까지

 

나노씨엠에스의 투자포인트는 3가지이다. 1)고액권 증가에 따른 보안소재 중 요성이 커가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며 현금을 가지려는 성향이 커져 고액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5만원권 발주량은 20조원을 넘어 25조원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된다. 당사 소재의 수주량도 증가할 것으로 전 망된다. 또한 고액권의 경우 화폐수명을 늘리기 위해 소재변화가 대두되고 있 다. 기존 면섬유에서 폴리머(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로 소재 변경에 관한 니즈가 커가는 상황이다.

현재 영국을 비롯한 50여국에서 사용되고 있 으며, 국내 은행권에서도 유럽 및 아프리카,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검토중 인 것으로 파악된다. 나노씨엠에스 또한 소재 변경에 관한 신규 수주 기대감 을 가져도 될 시점으로 생각된다. 2)해외시장 진출이다. 나노씨엠에스는 한국 조폐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이 예상된다. 한국조폐공사에 13 년째 소재를 납품 중 이며 과거 해외 국가 보안시장에도 공동으로 진출할 전 력이 있다.

 

 

2020년은 인도지역 전자여권에서 나노씨엠에스의 제품 2개가 채 택되어 납품 중이며, 은행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은 작년 샘플테스트 를 통과하여 2021년부터 양산할 전망이다. 3)마지막으로 민간보안시장 진출 이다. 게스 청바지 브랜드 정품인증 소재를 시작으로 카지노칩, 의약품, 화장 품 등으로 시작할 전망이다.

2021년 확실한 턴어라운드 원년

 

2021년 매출액은 97억원(YoY, +131.0%), 영업이익 15억원(흑자전환)을 예상 한다. 호실적 요인은 화폐 부문에서의 신규 안료 외주 생산 업체 지정 및 여 권부문에서 나노소재 신규 수주에 기인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