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및 5G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
현재 주가는 2022 년 기준 PER 23.0 배로 국내 유사업체와 비슷한 수준임
현재 주가는 2022 년 예상실적 기준 PER 23.0 배로, 국내 유사업체(이노와이어리스, 오이솔루 션, 제노코) 평균 PER 22.2 배 대비 유사한 수준으로 거래 중. 공모가 22,000 원은 높은 기관수요예측경쟁률 1,343.5 : 1 을 보이며 공모가 밴드(19,000 ~ 22,000 원) 상단에서 확정됨. 일반청약경쟁률도 887.4:1 을 보이면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 상 장 첫 날 시초가는 공모가 대비 6.6% 상승한 23,450 원으로 시작하였으며, 장중 매수세로 8.7% 상승한 25,500 원으로 마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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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통신, 방산 등의 전방시장 다변화에 성공한 전력변환장치 제조업체
전기에너지를 공급, 제어하는 장치인 전력변환장치 제조사업 영위 중. 주요 전방은 5G 통신, EV 등 성장 산업임. 경쟁사 대비 회로 설계, 알고리즘 설계, 소프트웨어 제어 등 우수한 기술 력을 확보하여 현대차, SK 텔레콤, 한화디펜스 등 다수의 레퍼런스 확보. 현재 폐배터리, DC 배 전, 급속충전 등으로 사업 다각화 추진 중. 동사는 기술성장기업 특례 적용에 따라 2022 년 2 월 4 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
EV, 5G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외형 성장 지속 전망
① EV제품: 글로벌 전기버스, 전기트 럭은 2030 년까지 각각 CAGR 18.4%, 37.2% 고성장이 전망됨. ② 고효율 제품을 바탕으로 전기,수소버스용 DC/DC 컨버터, 제동용 인버터 국내 점유율 1 위 기록. 현대를 포함한 국내 전기 상용차 Top3 업체에 납품 지속하고 있으며 TAYLOR, HONDA 등 글로벌 상용차 업체에 다양한 제품 공급 확정. ③ 5G 제품: 본격적인 5G 서비스 증가에 따라 136 만개 기지국(현재 15 만개) 추가 필요해 견고한 수요 존재. 경쟁사 대비 높은 정류 효율성으로 5G 통신장비 광 중계기용 PSU 국내 1 위 기록. 기존 SK 텔레콤에서 삼성SDS, KT, LGU+로 고객사 확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사업 진출은 긍정적:
① 폐배터리: EV가 정착되기 시작한 2025 년 이 후 폐배터리 발생 폭증 예상. 동사는 폐배터리 재사용 기술 개발. 현대자동차와 실증사업을 진행했으며 2024 년 이후 양산 판매 시작 계획.
② DC 배전: DC 배전은 우수한 전력 효율성을 가짐. 한국전기연구원과 함께 관련 제품을 공동개발 했으며 2021 년 현대중공업, 현대일렉트 릭에 납품 시작. ③ 급속중전: 전기차 급속충전 시장도 유망한 시장 중 하나. 작년 12 월 120kW급 급속충전기 파워모듈 개발업체로 선정됨
출처: 유진투자증권, 2022.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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