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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분석/조선, LNG

동성화인텍, LNG추진선 발주 증가로 보냉재 수주잔고 급증

by 투자창고지기 2020. 12. 3.

LNG선, LNG추진선 발주 늘수록 보냉재 수요 더욱 증가

LNG연료 탱크를 부착해야 하는 LNG추진선박은 동성화인텍 에게 새로운 보냉재 수요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기 존의 LNG선 뿐 아니라 탱커, 컨테이너선, 벌크선에도 동성화 인텍의 보냉재가 필요로 하게 되는 것이다. 현재 한국 조선소 들이 LNG선을 제외한 LNG추진선의 합계 수주실적은 92척이 며 이중 탱커선은 33척, 컨테이너선은 17척이다. 특히 대형 탱커와 대형 컨테이너선 분야에서 LNG추진선박 수주가 늘어 날수록 동성화인텍의 새로운 보냉재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 로 기대된다. 지 기업들은 모두 글로벌 LNG 공급이 부족하며 LNG선박 역시 부족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한국 조선소 들이 LNG선 건조량을 늘려가고 있음에도 LNG선박은 점점 부 족해지고 있고 있다.

 

 

목표주가 17,000원(상향), 투자의견 BUY(유지) 동성화인텍 목표주가를 14,000원에서 17,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한다. 동성화인텍의 주가수준은 2020 년 PER 8.8배, 2021년 6.6배, 2022년 5.3배로 예상된다. ROE는 2020년 31.7%에서 2021년은 33.1%, 2022년에도 30.6%로 30%를 상회하는 높은 수준이 될 전망이다.

동성화인텍 수주잔고는 역대 최대치

동성화인텍은 3분기말 5,570억원 수준으로 역대 최대치의 수주잔량을 확보했다. 동종기업 인 한국카본보다 두 배 이상 더 많은 수주잔량을 보이고 있다. LNG 보냉재 분야에 대한 집 중력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주실적으로 연결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수기간은 5년 이 하로 줄어든 것이다. 글로벌 LNG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동성화인텍의 수주잔량은 1.5년

 

LNG READY 사양 고려하면 LNG 추진선 수주실적 대폭 증가된다.

 

2021년 LNG선 인도량 52척

 

2021 실적 전망: 매출액 4,691억원, 영업이익률 11.2%

 

2021년 동성화인텍의 연결기준 실적 전망은 매출액 4,691억원, 영업이익 524억원으로 영 업이익률 11.2%로 예상된다. 2020년 예상 실적과 비교해 매출액은 22.6%, 영업이익은 33.3%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영업이익률은 1% 포인트 가량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LNG선 운임이 125,000달러/일 수준으로 상승함에 따라 LNG선 투자 회수기간은 5.7 년 수준으로 하락했다. 통상 10년 아래의 투자회수기간일때 LNG선 발주량은 집중되는 경 향을 보여왔다.  

 LNG선 선가회수 기간은 4.9년

 

 

 

동성화인텍[033500]_20201112_Hana_672238.pdf
0.38MB

 

 출처: 하나금융, 박무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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